본문 바로가기
일본 이곳 저곳 日本あちこち/일본 생활

돈테키(톤테키)/일본식 돼지 스테이크/일본가정식

by 우동사리 일본사리 2020. 8. 22.
반응형

 

 

2인분 / 돈테키(톤테키)/일본식 돼지 스테이크/일본가정식

 

 

여칠 전에는 돼지고기로 만드는 스테이크,

돈테키를 만들어 먹었습니다

자주 일본의 식탁에 올라오는 돈테키

겉모습은 데리야끼와 비슷해보이지만

소스가 조금 더 스테이크와 비슷하다고 할까..!

그런데 밥과 된장국과도 잘 어울린다

<재료>

버섯(없어도 ok)

돼지고기 200g정도(돈까스용 돼지고기 2덩이)

소금, 후추, 밀가루 조금

버터 10g(마지막에 올림)

<소스>

간장 1 큰 술

미림 1 큰 술

설탕 1/2 큰 술

다진 마늘 1/2 큰 술

오이스터 소스 1/2 큰술

케찹 1 작은 술

말린 고추(페퍼론치노 같은) 조금 -없어도 ok

1. 버섯을 잘라준다

2. 고기는 끝부분에 칼집을 넣고

소금, 후추를 뿌린 뒤

밀가루를 묻혀준다

 

3. 소스 재료를 한 곳에 넣어 만들어둔다

4.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구워준다

 

5. 양면이 어느정도 익었으면

버섯도 함께 넣어 구워준다

 

6. 고기가 90프로 정도 익었다면 소스를 넣어준다

 

7. 약불로 소스가 잘 스며들게 고루 익혀준다

 

8. 나는 미리 잘라두었다

9. 접시에 담은 뒤 버터를 올려주면 완성-!

(저는 버터 올리는 것을 잊어버렸어요....ㅠㅠㅠㅠㅠㅠㅠ)

 

소스가 잘 스며들어서

쌀과도 정말 잘 어울렸어요

여기에 샐러드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ㅎㅎ

간단한 일본 가정식으로 딱 좋은 한 끼였습니다

 

반응형

댓글